아침이 오면 그대이름으로 개봉 : 1993년 06월 12일
/10
Reviews
Rate This Movie:
노동문제로 심각한 공장노동자들은 이장길에게 앞장을 서달라고 요구하지만 자신의 무능을 탓하며 떠난 큰아들 생각에 선뜻 나서질 못한다. 그러나 나이문제로 해고를 당한 이장길은 사무실에 찾아가 항의를 하다 살인을 한다. 한편 동두천을 근거지로 암거래 상의 하수인으로 일하는 이장길의 큰아들 준영은 의정부 패거리들과의 불화로 테러를 당하게 되는데 동생 준우와 동거중인 영숙에게까지 그 손길이 미친다. 가난에 찌든 가정을 자신이 미국으로 건너가 새롭게 꾸며보겠다는 미국행의 꿈이 죄절됐음을 깨달은 준영은 의정부 패거리들에게 복수한 뒤 자멸하고 만다. 모든 것이 끝났으나 20년 수감을 받은 아버지앞에 선 준우는 아무말도 하지 못한다. 준우는 준영의 꿈을 미국이 아닌 이곳에 이뤄보겠다고 다짐한 뒤 군대에 입대한다.
Videos & Photos
cast
User reviews
See All 0 Reviews
감독:
배우:
이경영 박혜란 전무송 김진화 박정룡 김윤희 이성훈 이재락 이세영 안종환 이영수 하응원 조태봉 박재호 김홍은 김성은 김홍태 이병은 김은형 이윤정 인영호 노시철 함원식 양수호 이상호 이용환 김진태 김태양 이효섭 윤만식
장르:
드라마,멜로/로맨스,범죄
개봉일:
1993-06-12
러닝타임:
87 min
스탭:
이원경 (각본, ) 최청운 (각색, ) 최종열 (제작자, ) 권영일 (기획, ) 성광제 (촬영, ) 이승구 (조명, ) 박순덕 (편집, ) 이종은 (음악, ) 조상열 (미술, ) 전병하 (미술, ) 안찬국 (분장, ) 손인호 (사운드(음향), 녹음) 이재희 (사운드(음향), 효과) 김태영 (특수효과, ) 문희융 (조감독, ) 권순미 (스틸, ) 강소이 (스크립터, ) 백양기 (연출부, ) 허정규 (연출부, ) 이재호 (제작부, 제작부장) 최정우 (촬영팀, 촬영팀) 허성룡 (촬영팀, 촬영팀) 양필주 (촬영팀, 촬영팀) 김인규 (조명팀, 조명팀) 이재문 (조명팀, 조명팀) 허석도 (의상/분장팀, 미용) 박곡지 (편집팀, 네가편집)
연령제한:
제작국가:
한국
배급:
디딤영화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