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은 내 것이다 개봉 : 1965년 12월 03일
/10
Reviews
Rate This Movie:
권사장파의 조직원인 영준(박노식)은 권 사장(주선태)의 명령으로 한 노인을 죽이러 간다. 권 사장은 영준에게 “배신자의 말로를 보여주라”며 살인을 명령하지만 죽은 노인은 배신자가 아니라 권 사장에 의해 마약중독자가 된 희생자이다. 영준은 이 사실을 알고서 자신이 한 일을 후회하고, 그의 유언대로 그의 딸 은주(김지미)를 보호해주기로 한다. 한편 맹사장파(허장강)는 현금수송차량을 탈취하는데, 은주를 홍콩으로 보내주기 위해 돈이 필요한 영준은 맹 사장을 찾아가 돈을 요구하다가 경찰에게 잡힌다. 경찰은 영준을 현금 수송 차량 탈취사건의 용의자로 보고 체포한 것이다. 경찰 상도(독고성)는 6ㆍ25 참전 당시 영준이 목숨을 구해준 절친한 친구 사이로 영준을 돕기 위해 그의 뒤를 쫓는다. 경찰로부터 탈출한 영준은 권사장파와 맹사장파 모두에게 쫓기다가 수미(이빈화)의 도움으로 은주를 홍콩으로 가는 배에 태우는데 성공하고 자신은 경찰에 체포된다.
Videos & Photos
cast
User reviews
See All 0 Reviews
감독:
배우:
박노식 김지미 독고성 허장강 이빈화 주선태 조항 장혁 성소민 박철 조석근 추석양 장훈 김웅 최창호 최준 조덕성 김기범 윤일주 김무용 박순봉 김세라 추봉 박승문 곽태용 김주오 김종민 김정철 최상일 최재호 조춘 김문주
장르:
범죄
개봉일:
1965-12-03
러닝타임:
110 min
스탭:
주동운 (각본, ) 유열 (각색, ) 박의순 (제작자, ) 이재관 (제작자, 총지휘) 김호철 (기획, ) 양영길 (촬영, ) 오인환 (조명, ) 김희수 (편집, ) 김용환 (음악, ) 홍성칠 (미술, ) 정신종 (소품, ) 허유종 (특수효과, ) 장형일 (조감독, 감독보) 곽효근 (조감독, 감독보) 이원하 (조감독, 감독보) 박영진 (스틸, ) 이헌우 (제작부, 제작부장) 박웅일 (제작부, 진행) 윤재군 (제작부, 제작주임) 황기태 (촬영팀, 촬영보) 이혜성 (촬영팀, 촬영보) 박한춘 (촬영팀, 촬영보) 김형윤 (조명팀, 조명보) 이영만 (조명팀, 조명보) 민영진 (조명팀, 조명보)
연령제한:
제작국가:
한국